• HOME
  • >
  • 전문가의 조언
 
 
 


비용절감
  전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매입 필요성이 없으므로 이에 필요한 관리인력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절감된다. 또한 ERP 시스템을 사지 않고 컨설팅 비용만 지불함으로써 초기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총 소유비용(TCO)을 약 50∼70% 가량 낮출 수 있다.
 


기술적 측면
  IDC(Inter-net Data Center)를 통해 전문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으로서는 부족한 IT 기술력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며 계약과 동시에 솔루션에 대한 관리와 유지보수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.
   
업무적용 및 운영 효율성
 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시스템의 구축 및 적용 기간이 단축됨은 물론 안정적 이용이 가능하게 되며 업그레이드도 쉽게 해결될 수 있다. 이 밖에도 대 고객서비스를 인터넷을 통해 해결하기 때문에 서비스인력의 방문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.
   
전략적 우위확보
  향후 e-Business 및 e-Marketplace 환경에 적응이 용이하고 신기술의 적용 및 시스템의 교체가 용이하며 사업 규모 및 영역의 확대에 전산환경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된다.
   
안정적 사후지원
  ERP를 도입한 후에 기업들이 겪는 가장 큰 애로사항은 사후지원의 부족이다. 하지만 ERP-ASP 전문 기업에 있어서 부족한 서비스는 무덤을 파는 일과도 같다. 지속적으로 월 사용료를 받아야만 하는 IT 업체의 입장에서 철저한 고객 서비스는 생명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. 사내 구축의 경우 잔금 결재 후 유지보수 계약에 관심이 없는 고객이라면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. 오히려 뒤도 안 돌아보려 하는 기업들도 있다. 하지만 ERP-ASP 고객은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도 전혀 걱정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.
   
 
[출처]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 월간e-SME 2002년9월호